Fallout 4
0 of 0

File information

Last updated

Original upload

Created by

Team Redworm

Uploaded by

haljit00

Virus scan

Safe to use

About this mod

FIS의 한국어 번역입니다.

Requirements
Permissions and credits
MCM 등의 번역은 물론이고, 자동 태그 파일 및 인덱스 태그 파일까지 전부 번역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원본 FIS에서 누락된 일부 무기 아이콘/태그도 추가했습니다.
또한 한국어 모드 환경 특성 상 미번역된 영어 상태를 방치하는 일도 많으므로 자동 태그 번역과 함께 기존의 영어 자동 태그도 그대로 두었습니다.


설치법: 
1. Requirement에 기재된 모드들을 적절히 설치합니다. MO2 사용을 추천합니다.
2. 이 모드 파일이 원본 FIS를 덮어쓰게 하세요. 직접 덮어씌워도 되고, 별개의 모드로 모드 목록에서 아래에 정렬해도 됩니다.

가능하면 같이 첨부된 esp 파일은 안쓰고 자동 태그만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만, 나중에 요청이 있을까봐 일단 포함했습니다. 해당 플러그인은 FIS 설치 시 Basic 옵션을 선택했을 경우에 설치되는 것이며, 내용물은 INNR만 포함합니다. 추가로 esl 플래그도 넣어서 모드 인덱스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또는 직접 complex sorter를 사용하여 설치된 모든 모드를 포함하는 자신만의 태그 패치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M8r98a4f2's Complex Item Sorter 를 참고하세요.


FAQ:
Q) 모드/바닐라 아이템에 정렬 태그/아이콘이 붙지 않습니다!
A) Interface\ItemSorter\FIS\AutoTags\AutoTags_en.ini 를 열고,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줄을 직접 써넣으세요. 메모장만 있으면 되고 원숭이도 알 수 있을 만큼 양식이 간단합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내려오며 적용됩니다.

Q) 플레이 중 갑자기 자동 태그 기능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A) 모드 스크립트가 굉장히 많이 사용중일 때는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해결법은 플러그인에서 직접 태그를 붙이면 됩니다. Complex Sorter를 사용하세요.


TMI:
FIS에서 정렬 태그를 부여하는 단계는 크게 3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 플러그인(esm, esl, esp)에서 붙이는 태그입니다. 게임 시스템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므로 가장 빠르지만, 모든 플러그인마다 따로 패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아이템 이름 자체를 수정하는 것과 네이밍 룰(INNR)에서 처리하는 것 모두 포함합니다.
2. 인덱스 태그입니다. 문자열 완전 일치 방식을 사용하고, 공백 한글자까지 완벽히 일치해야만 태그를 부여하는 까다로움이 있지만, 아래의 자동 태그보다 처리 속도가 월등하게 빠릅니다. 저는 complex sorter를 사용해서 태그가 있는 플러그인을 생성한 다음, 그것에서 문자열만 추출하고 다시 가공해 인덱스 태그로 만들었습니다. 개노가다입니다. 기준이 되는 아이템 이름은 업로드 시점(22/8/1)의 베데스다 네버 체인지의 최신 검수본을 바탕으로 합니다.
3. 자동 태그입니다. 태그가 없는 아이템의 경우 문자열 일부 일치 방식을 사용하여 적절한 태그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메모장 수정만 하면 되므로 비교적 쉽고 일부 문자열만 매칭되면 되므로 머리 굴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 대신 다른 방식보다 느린데, 느리더라도 ms 단위이므로 일반 사용자가 인지하긴 어렵습니다.

이 중 두번째와 세번째 방법은 수정에 별도의 유틸리티 없이 메모장만 있어도 된다는 점, 그리고 어떤 아이템을 모드가 수정하더라도 이름만 같다면 추가적인 패치가 필요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모드를 아주 많이 설치한 경우 스크립트가 너무 많은 나머지 가아아아끔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